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장성 중앙시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장성 중앙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장성 중앙시장 소개

장성 중앙시장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에 위치한 상가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태백한우, 찰옥수수 등을 주로 취급하여 판매하고 있다.

더보기

장성 중앙시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장성 중앙시장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태백고원자연휴양림, 구문소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장성 중앙시장 여행 관련어

고원한우실비 구문소 태백 족발 초막고갈두 동해바다 추천 태백고원자연휴양림 태백시 맛집 정선 가볼만한곳 태양의 후예 촬영지 여름 꽃 축제 태백 너와집 삼척 맛집 태백 해바라기축제 2017 강원도 태백 여행 태백닭갈비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장성 중앙시장 근처 가볼만한 곳

장성 중앙시장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원 태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장성 중앙시장 근처 숙소추천

장성 중앙시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삼수령

백두산에서부터 뻗어내린 백두대간은 태백시의 중심부에 이르러 서쪽으로 방향을 틀면서 동남쪽으로 낙동정맥을 분기한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도 삼해로 물길을 가르는 분수령을 이루는 이곳이 삼수령(일명 피재)이라고 한다. 삼수령의 높이는 약 935m. 태백시내(평균 해발 700m)에서 35번 국도를 타고 오를 때는 잠깐 사이에 정상에 이르러 그 높이를 실감할 수 없으나 정상 부근에서 동쪽으로 가파른 절벽과 확 트인 절경은 지나는 이들로부터 절로 발길을 멈추고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삼수령에서 북류하는 골지천은 정선 아우라지를 거쳐 남한강을 이루어 황해에 이르게 되며 남류하는 황지천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천천동굴(하천수가 바위를 뚫어 생긴 동굴)인 구문소를 거쳐 낙동강을 이루어 남해에 이르며 동류하는 오십천은 청정해역 동해에 이른다.『하늘이 열리고, 우주가 재편된 아득한 옛날 옥황상제의 명으로 빗물 한가족이 대지로 내려와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겠노라고 굳게 약속을 하고,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었다. 이 빗물 한가족은 한반도의 등마루인 이곳 삼수령(三水嶺)으로 내려 오면서 아빠는 낙동강으로, 엄마는 한강으로, 아들은 오십천강으로 헤어지는 운명이 되었다. 한반도 그 어느 곳에 내려도 행복했으리라. 이곳에서 헤어져 바다에 가서나 만날 수 밖에 없는 빗물가족의 기구한 운명을 이곳 삼수령만이 전해주고 있다.』한편 삼수령은 피재라고도 불리웠는데, 이는 옛날부터 황지지역은 도참설에 의해 "이상향" 으로 여겨져서 시절이 어수선하면 삼척지방 사람들이 난리를 피하기 위해 이 재를 넘어 피난을 온 고개라는 뜻에서 유래 되었다.
엄숙한 조용한 개인적인
삼수령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용연동굴

용연동굴은 백두대간의 중추인 금대봉 하부능선 해발 920m에 자리잡고 있다. 용연동굴이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연대는 확실히 알 수 없으나, 동굴 깊은 곳에 임진왜란 때 피난했다는 내력의 붓글씨가 있다고 하여, 전해 오는 말로는 의병의 본부 역할을 하였으며 국가 변란시 피난처였다고 한다. 오랫동안 특별한 보호대책 없이 일반에 노출되어 종유석, 석순 등 생성물의 훼손이 심하였으나 1980년 2월 26일 강원도 지방기념물 제39호로 지정되어 동굴입구에 출입통제 구조물을 설치하여 보호해왔다. 그 후 동굴의 개발을 위하여 1994년 9월 23일 문화재공개 허가를 받아 동굴탐방시설공사가 이루어졌다.태백시 일대에는 고생대의 퇴적암류가 넓게 분포한다. 용연동굴 주변의 지질은 하부고생대 오도비스기의 막골층에 해당된다. 막골층은 주로 암회색 내지 석회암, 돌로마이트질석회암 및 돌로마이트로 되어 있다. 이층에서 층리가 잘 발달한 석회암이 잘 나타나며 암석 내에는 다량의 화석파편들이 발견되고 있다. 1995년 8월 학술조사시 측량된 동굴의 총길이는 843m이며 전체적인 형태를 볼 때 수평굴의 범주에 속하며, 구조적으로 살펴보면 4개의 광장과 2개의 수로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큰 제1광장은 길이가 130m이고 높이가 약 50m이며 다음의 제2광장은 길이가 89m이다. 또한 2개의 수로 중 제1수로는 길이가 57m이고 제2수로도 길이가 57m로서 이들 수로는 과거의 동굴류에 의해 형성되었고 하방침식이 진행되었음을 알 수 있다. 동굴 내의 기온은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지역이 섭씨 9.1~11.9도의 기온분포를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동굴내의 습도 55~70% 정도로 물의 공급량이 많은 다른 석회동굴에 비하여 낮은 편이다. 843m인 동굴 내부의 계단은 관광객의 피로를 풀기 위해 목조로 만들어져 있으며, 동굴 대형광장엔 음악에 맞춰 춤추는 리듬분수대 1개, 일반분수대 2개, 화산모형분수대 1개가 설치되어 있다. 노약자나 어린이를 위해 주차장에서 동굴입구까지 1.1km 구간에 무궤도열차인 '트램카(용연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즐거운 이벤트하기좋은 로맨틱한
용연동굴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