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남원공설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조선시대부터 1970년도까지는 현재 남원 광한루원인 천거둥 187번지 부지에 5일장이 형성되었으며 모든 농수산물과 생활용품을 남원지역과 인근 7개군에게까지 공급하였으며, 특히 우시장은 당시 서부 천거리에 일명 곡마당이 형성되어 장날에는 수백 마리의 가축이 매매되어 전국 3대 장중의 하나였다. 이후 1970년 12월경 남원발전을 위한 광한루원 확장으로 현재의 위치에 이전하여 5일장 또는 상설시장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장날에는 시골 아주머니들의 채소, 곡물 등 농산물을 직접 재배하여 광주리에이고 나와 옛 삶의 정취를 그대로 맛볼 수 있고 수산물은 남해안 또는 여수 아주머니들이 싱싱한 어류를 당일 가지고와 판매하고 있다. 각 점포 주요 품목으로는 의류를 비롯한 잡화류, 그릇, 건어물, 생선, 과일류, 제사용품 등 모든 생활필수품이 갖추어져 있고 저렴하게 판매하므로 이용객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먹거리로는 남원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통순대국밥이 유명하며 인근에는 은어회, 추어탕, 산채한정식이 있고 그 밖에도 특산물 지리산약초, 남원칼, 목기류 등이 구비되어 있는 서남권의 중추시장으로써 면모를 갖추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남원 5일장, 남원시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남원공설시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