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태평무 전수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태평무 전수관은 평생을 전통무용에 몸 담아온 강선영 선생에 의해 전통문화에 대한 올바른 전승과 보존을 꾀하고, 재능있는 춤꾼들의 발굴양성과 개방화된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998년 그의 고향인 안성에 사재를 털어 완성한 문화공간이다. * 태평무 (국가무형문화재 제92호)태평무는 나라의 평안과 태평성대를 기리는 마음을 춤으로 표현한 궁중무용으로 경기도 당굿에서 행해진 무속음악과 무속춤을 1900년대 명무가였던 한성준이 재구성한 것으로 화려하고 웅장한 의상과 함께 신명이 넘치는 춤사위에 발디딤이 돋보이는 것이 큰 특징이다.태평무 전수관에서는 무용예술의 저변확대와 전통예술의 올바른 교육을 위해 분기별로 전국 무용인들을 대상으로 태평무 강습회와 매주 "토요 전통무용 상설무대"를 통하여 관광객과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예술의 대중화를 꾀하고 있으며, 매년 우리 고유의 춤사위를 보존하고 우수한 인재발굴을 위한 '전통무용 경연대회' 를 개최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안성맞춤박물관,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태평무 전수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