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청원문화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청원문화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청원문화원 소개

청원문화원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 청원의 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하는, 청원문화원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지북동에 있는 문화원으로 1989년 5월에 설립되었다. 설립 이래 향토 문화의 계발, 전통문화의 선양 확충, 향토사 발굴 및 정리 등 각종 사업과 행사를 전개해왔다. * 청원문화원의 다양한 활동 *문화학교의 일환으로 민요교실, 다도교실, 분재화훼교실, 가죽공예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원 윤리 대상 시상을 통해 건전한 문화를 권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도의교실,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년의 날 행사 등 차세대 청소년 선도에도 큰 역할을 하였다. 이 외에도 민속윷놀이대회, 제4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2006), 청원생명 한마음축제(2006), 해맞이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열어 주민 간의 결속을 다지고 나아가 외부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기여하고 있다.한편 포괄적 의미의 문화 일반 영역을 넘어 학술적, 예술적 부분을 망라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기도 했다. 그 예로 지역 출신 문학인들의 작품집인 《청원문학》 발간, 단재 신채호의 삶과 사상을 조명한 국제학술회의, 김기진과 김복진의 예술 세계를 조명한 학술토론회 등이 있다.

더보기

청원문화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청원문화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사회단체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청원문화원 여행 관련어

사회단체

청원문화원 근처 가볼만한 곳

청원문화원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북 청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청원문화원 근처 숙소추천

청원문화원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구녀산

* 아들 하나 딸 아홉의 전설이 있는 산, 구녀산 *구녀산(484m)은 청원구 내수읍과 미원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가벼운 하이킹 정도로 산행을 마칠 수 있으며, 등산로 입구에는 약수목욕탕이 있어 약수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구녀산은 남한강의 발원지인 좌구산(座龜山, 675m)에서 남서쪽으로 북일면 우산리 및 미원면 대신리의 경계를 이루는 지역으로 삼국시대 신라와 백제가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구녀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구녀성은 정확한 축성기록은 없으나 신라시대 백제의 낭비성(지금의 상당산성 또는 삼년산성)과 대결하기 위하여 쌓은 것으로 전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민간신앙의 집산지로 출생과 무병을 기원하는 서낭지가 여러곳에 산재하고 있으며, 오랜기간 신성시 되던 곳으로 노송과 원시림이 천연상태로 보존되고 있다. 산의 내부는 성터로써 우물과 수원지의 흔적이 남아 놀이와 휴식에 적합한 공간을 형성하고 있으며, 서북쪽 미호평야와 청주의 상당산성을 바라볼 수 있는 좋은 전망을 가지고 있다.  구녀산은 구라산(句羅山)이라고 불려졌으나 이곳 축성 설화와 관련하여 구녀산으로 불리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한 어머니가 아들 하나와 딸 아홉에게 각각 한양을 다녀오고 성을 쌓도록 하여 늦은 사람이 죽도록 하는 내기를 하여 딸이 성을 먼저 쌓자 아들을 살리기 위하여 딸에게 고깃국을 먹여 늦게 쌓도록 하고 아들을 살렸다는 전설이 구전하고 있으나 이러한 전설은 우리의 민족정신으로 보아 남매간의 생사경쟁을 부모가 시켰다는 것은 납득되지 않는 이야기로 후세 일제강점기 때 일본인들의 잘못된 설화 조작이 아닌가 의심스럽게 한다. 한편, 구녀산 정상에서 서북쪽으로 내려다 보이는 곳에 세계 3대 광천수의 하나인 초정약수터가 위치하고 있다.  * 구녀산에 가면 들러보자, 초정약수 *초정약수는 [약이 되고 병이 낫는다]는 신효의 물로써 세계 광천학회에서 미국의 샤스터, 영국의 나포리나스와 함께 세계3대 광천수로 꼽고 있으며, 조선 세종대왕이 친히 이곳에 행차하여 60일간 머물면서 안질을 다스렸으며, 세조대왕께서도 이곳에서 치료하였다는 기록이 조선왕조실록에 전하고 있다. 동국여지승람 청주목 산천조에 '청주에서 동쪽으로 39리에 매운 맛이 나는 물이 있는데 이 물에 목욕을 하면 피부병이 낫는다' 고 하였으며 이수광의 지봉유설에는 '우리나라에 많은 초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광주와 청주의 초수가 가장 유명하다' 고 기록하고 있어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구녀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대청댐

* 우리나라 3번째로 큰 댐, 대청댐 *대청다목적댐은 높이 72m, 길이 495m, 체적 123만 4,000㎥의 콘크리트 중력식댐과 석괴식댐으로 구성된 복합형 댐이다. 금강 하구로부터 150㎞ 상류지점인 대전시 동북쪽 16㎞, 청주시 남쪽 16㎞의 대전시와 충청북도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다. 금강은 우리나라 중부 내륙에서 서해로 흐르는 유로연장 401㎞, 유역면적이 전 국토면적의 약 10%에 해당하는 9,886㎢에 이르고 있다. 대청댐의 주요시설로는 저수용량 14억 9,000만㎥의 본댐과 조정지댐이 있으며, 본댐 주변에는 저수지의 물이 다른 지역으로 넘치지 않게 해주는 3개의 보조댐이 있다. 또한, 대전과 청주지역으로 용수를 공급하기 위한 도수로와 시설용량 9만㎾의 수력발전소가 있다. 이 댐은 1975년 3월에 공사를 착수해 5년 9개월의 공사 끝에 1980년에 완공했다. 댐의 완공으로 댐 하류지역의 홍수피해를 경감시키는 한편 하류지역 농경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경제성장과 인구증가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대전, 청주, 전주, 군산 등 충청, 호남 지역에 생활용수와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연간 2억4,000만㎾의 전기를 생산하여 중부지역에 공해없는 깨끗한 에너지를 공급함으로써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전망대(팔각정휴게소)에 오르면 대청호를 더욱 아름답게 볼 수 있고, 대청댐 좌안에 자리 잡고 있는 물홍보관은 파노라마 영상과 물박사 컴퓨터, 매직비젼 등 물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잔디광장이 깨끗하게 조성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호반에는 민물고기 매운탕 및 장어구이 등이 별미로 많은 관광객을 맞고 있다.  * 대청호의 또다른 묘미, 드라이브 *대청호 드라이브코스는 2길로 이어진다. 그중 하나는 청주와 신탄진을 잇는 호수의 북쪽자락이고, 다른 하나는 보은과 옥천으로 이어지는 남쪽자락이다. 두 길 중 북쪽자락인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과 현도면 오가리 사이 경관이 가장 빼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드라이브코스경부 고속도로를 타고 신탄진 IC에서 나와 신탄진 4거리에서 대청댐 방향으로 들어서면 서부터 드라이브가 시작된다. 대청댐을 건너 청주 방향으로 진행하면 된다. 문의면에서 다시 회남쪽으로 접어들어 호수 건너편길을 타고 옥천방향으로 이어주면 대청호를 한바퀴 돌아나오게 되는데 대략 3~4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단골이많은 유명한 깨끗한
대청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