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제천기적의도서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제천기적의도서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제천기적의도서관 소개

제천기적의도서관
경치가좋은 사진찍기좋은 전통적인

* 꿈을 이루는 힘, 어린이 전문도서관, 제천기적의도서관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충청북도 제천시 고암동에 있는 어린이 대상의 사설 도서관이다. 2003년 4월 25일에 문화방송 느낌표에서 어린이 대상 기적의 도서관 시행 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 12월 15일에 개관하였다. 우리가 꿈꾸는 도서관의 모습을 실현하려 관과 민이 함께 힘을 합쳐 운영하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어린이들에게 최선의 창조적 성장환경과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회의 사회적 평등을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모형의 어린이 도서관을 제시하고 구현하는 것, 이것이‘기적의 도서관'의 건립 취지이고 정신이며 의의이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비 모두를 부담하고 민간인들이 운영을 책임지고 있다. 민간인인 도서관 직원, 운영위원, 자원 활동가, 심지어는 이용자인 어린이까지 운영에 직접 참여하여 그동안 우리들이 꿈꿔왔던 도서관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 기적의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기적의 도서관에는 안심하고 읽을 수 있는 26,000여 권의 좋은 책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가지런히 꽂혀 있다. 그리고 책은 거실에서 읽듯 편안한 자세로 자기가 마음에 드는 공간에서 읽을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배우는 것들을 좀더 재미있고 확실하게 배울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만들어 돕고 있다. 2004년의 경우 어린이들이 필요로 하는 각 분야에 걸쳐 45종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14,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게 하였다. 개관 1년 만에 문화소외지역 제천에 기적의 도서관은 이용자 스스로가 문화달력을 만들게 할 정도로 자연스럽게 어린이 문화의 중심이 되었다.

더보기

제천기적의도서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천기적의도서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제천시립도서관, 기적의 도서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제천기적의도서관 여행 관련어

그림책 제천시 하소아동복지관 내보물1호도서관 강정아 북스타트 제천시립도서관 책읽기 기적의 도서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제천기적의도서관 근처 가볼만한 곳

제천기적의도서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북 제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제천기적의도서관 근처 숙소추천

제천기적의도서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능강계곡 얼음골

* 여름에 얼음이 어는 곳, 능강계곡,얼음골 *제천시에서 청풍면으로 향하면 넓고 시원한 청풍호반을 만나게 된다. 청풍문화재단지에 이르기 전인 청풍호반의 청풍대교를 건너지 않고 좌회전하여 청풍호를 오른편에 끼고 산중턱의 포장도로를 10여분쯤 달리면 ES리조트(콘도)를 만나고 이곳을 지나 정방사라고 알리는 이정표식과 함께 왼쪽으로 금수산에서 발원하는 능강계곡을 만나게 된다.  능강계곡의 발원지는 수산면과 단양군 적성면의 경계에 서 있는 금수산(1,016m)의 서북사면 8부쯤으로 이곳에는 삼복염천에만 얼음이 나는 빙혈이 있다. 울창한 소나무숲 사이로 맑은 물이 굽이치고 깎아 세운 것 같은 절벽과 바닥까지 비치는 맑은 담(潭), 쏟아지는 폭포수 등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이곳은 지대가 높고 남북을 가로막아 종일 햇볕이 드는 시간이 짧아 겨울철에 바위가 차가워지고 물이 얼어 삼복지경에도 얼음이 나는 곳이라 하여 얼음골 또는 한양지라 한다. 초복에 얼음이 제일 많고, 중복에는 바위틈에 있으며, 말복에는 바위를 들어내고 캐내어야 하며 이곳의 얼음을 먹으면 만병통치라하여 많은 피서객이 모여든다. 이곳 한양지에서 발원하여 능강계곡을 흐르는 물길은 청솔로 우거진 숲 사이로 차고 맑은 계류가 굽이쳐 돌아 흐르면서 계곡의 양쪽에 병풍을 두른 듯한 곳이 있는가 하면 꿈속을 노니는 것 같은 곳도 있다. 이십리 물길을 흘러 청풍호로 흘러든다. 계곡의 왼쪽 능선에는 신라 문무왕 의상대사가 창건한 정방사가 있어 산사아래 청풍호를 내려다볼 수 있다.  * 얼음골의 특이한 기상현상의 이유는? *얼음골과 같은 곳의 특이한 기상현상은 기상관광의 대상이 되는데, 지질학상 이러한 지형을 애추(崖錐,talus 혹은 scree)라고 한다. 단애면으로부터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 풍화 산물이 단애 밑에 쌓여 만들어진 지형을 애추라고 한다. 얼음골에서 냉기가 나오는 곳은 이 애추 사면인데 주로 주빙하 기후 하에서 풍화작용에 의해 발달한 화석지형으로서, 구성물질이 모난 바위덩어리로 되어 있다. 여름철에 이 애추사면에 산사태가 발생하여 도로의 교통을 방해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결빙현상이 계절과 정반대인 것은, 암석 속에 틈이 많이 생겨서 일어나는 것이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능강계곡 얼음골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