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안동민속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안동문화를 살리고, 재구성한 안동민속박물관 *안동시립박물관은 안동시 성곡동 안동댐 민속경관지 안에 자리하고 있다. 안동댐 수몰로 인해 자칫 묻혀버렸을 수도 있는 전통 고가옥 등을 이전하여 독특한 선조들의 생활양식을 보존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또한 민속문화, 불교문화, 유교문화가 공존하여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하면서 전통성과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는 안동 문화의 중심에 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박물관에 만날 수 있는 문화재 *박물관은 총 171,630㎡의 부지에 옥내박물관과 야외박물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옥내 박물관에는 안동지방 문화의 특징인 유교문화, 특히 관혼상제를 중점적으로 전시하고, 아울러 이 지방 특유의 민속놀이를 모형전시하고 있다. 영상관람을 위하여 시청각실과 영상실도 갖추고 있다. 야외박물관에는 보물인 석빙고를 비롯하여 안동댐 건설시 수몰지역에 산재하던 전통 고가옥 등 20여점의 중요 생활문화 자료들을 이건 전시하고 있다. 안동문화권의 민속문화를 조사·연구·보존·전시함으로써 국민의 사회교육의 장과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제공되며 올바른 지방문화의 이해를 돕고자 건립된 공공시설이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안동민속촌, 안동민속박물관가는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안동민속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