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숲사랑홍보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숲은 인류의 삶과 함께 문화와 역사가 시작된 곳이며, 산림은 목재공급뿐만 아니라 맑은 물, 깨끗한 공기,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 등을 제공하여 주는 우리들의 소중한 자원입니다. 지난 2000년 4월 7일부터 4월 15일까지 9일 동안 동해안에 건국 이래 최대의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강원도 고성에서 경상북도 울진까지 총 23,794ha에 이르는 울창한 산림이 잿더미로 변해 버려, 무수한 동?식물들은 물론 많은 주민들이 재산과 인명피해를 당했으며 삶의 터전을 잃어버렸습니다. 이토록 산불은 단순한 산림피해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연생태계까지 파괴하는 무서운 재앙으로, 복구하는데 수십 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동해안 산불을 겪으면서 산불은 대부분 사람의 실수로 발생하므로, 치산녹화 사업으로 피땀 흘려 이룩한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산불로부터 보호하고 산림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2006년 2월 숲사랑홍보관이 건립되었습니다. 숲사랑홍보관에서는 숲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영상실, 산림생태관, 산불교육관, 산불디오라마, 산림복구관으로 자유롭게 이동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9년 9월 산불영상체험관을 증축해 산불의 발생과 진화과정에 대한 4D 입체 애니메이션을 상영, 가상 산불 체험을 통하여 산불피해와 그 심각성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숲사랑홍보관은 동해안 지역의 산불방지는 물론 한반도의 중추인 백두대간을 산불로부터 보호하고 지켜『산불로부터 안전한 녹색국가 구현』의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강릉 펜션, 강릉 양떼목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숲사랑홍보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