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송암미술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송암미술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송암미술관 소개

송암미술관
숨어있는 유명하지않은 기분전환되는

인천 송도 청량산 자락에서 굽어 보면 드넓은 서해바다와 시원하게 뚫린 해안도로 옆으로 프랑스풍의 향기가 느껴지는 인천시립송암미술관이 자리 잡고 있다.故 이회림 회장은 평생을 국·내외에서 수집한 고미술품 전량을 송암문화재단에 기증하면서 1989년 사저를 개조, 운영해오던 서울 종로구 수송동 소재 송암문화재단을 1992년 10월 인천 송암미술관으로 이전하여 전시를 시작하였다. 2005년 6월 이회림 회장이 창업지인 인천에서 지난 40여년간 사업을 영위해 오면서 받은 인천 시민의 협조와 성원에 보답하고자 송암미술관을 인천광역시에 기증하였다.송암미술관은 인천 시민에게 환원하기 전까지 한국 고미술품은 물론 우리 문화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중국 고미술품을 전시함으로써 한ㆍ중국 문화ㆍ예술연구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였다.현재 송암미술관은 이회림 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인천시립미술관으로 탈바꿈하여 인천시민에게 보다 나은 전시환경을 제공하고자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하였다. 인천시립송암미술관은 앞으로도 인천 시민에게 사랑받는 문화공간만이 아닌 한국회화, 한ㆍ중 도자사의 보고로 발전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병행, 인천시민의 자랑으로 우뚝 설 것이다.

더보기

송암미술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송암미술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인천 미술관, 검단선사박물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송암미술관 여행 관련어

서화전 조선후기 인천시남구학익동 문화단지 인천광역시 검단선사박물관 제철화학 한국이민사박물관 인천 미술관 인천시립박물관 재개관 리모델링공사 인천 공장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송암미술관 근처 가볼만한 곳

송암미술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천 남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송암미술관 근처 숙소추천

송암미술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원희가옥

임진왜란 때 금산(錦山) 전투에서 전사한 의병장 고경명(高敬命)의 옛 집터를 그 후손들이 여러차례 고쳐지은 집이다. 이 집은후손들이 여러 차례 고쳐 지은 집으로 현존 가옥은 1917년 건축한 것이다. 예전에는 더 많은 건물이 있었는데 현재는 사랑채, 안채, 곳간채, 사당, 대문등이 남아있다. 대문은 정면 세칸 측면 한칸이다. 사랑채는 정면 네칸 측면 한칸으로 앞뒤로 마루가 있는 팔작 기와집이다. 다듬돌 바른층 쌓기의 두벌대 기단위에 덤병주초석을 놓고 원형기둥을 세웠다. 기둥 위에는 우미량과 굴도리, 장혀를 보아지와 함께 결합하였다. 평면은 좌로부터 한칸의 방 3개와 한칸의 대청을 1단 높혀 누(樓)마루로 되어 있다. 안채는 정면 여섯칸, 측면 한칸에 전후좌우에 마루가 있는 팔작 기와집이다. 다듬돌 바른층 쌓기의 외벌대 기단위에 덤벙 주초석을 놓고 앞열은 원형 그 외는 사각기둥을 세웠다. 원형 기둥위에는 우미량과 굴도리, 장혀를 보아지와 함께 결합하였다. 내부가구는 고주위에 대량을 걸치고 판대공을 놓았으며 구 위에 종도리를 놓았다. 평면은 좌로부터 한칸반의 부엌, 두칸의 대청, 한칸의 방으로 되어 있다. 창호는 전체가 양쪽으로 열어지는 문이며, 방으로 되어 있고 그 위에 넉살창이 있다. 숭정기원후오갑정사윤이월초구일(崇禎紀元後五甲丁巳閏二月初九日)이라는 상량문에 글씨가 쓰여 있는데 이것으로 건립연대가 1917년임을 알수 있다. 사당은 고경명장군과 그 아들 종후, 인후 형제의 부조묘이다. 이 사당은 정면 세칸 측면 한칸으로 앞에만 마루가 있으며 맞배지붕이다. 외별대의 낮은 기단위에 덤벙 주초석을 놓고 현형기둥을 세웠다. 기둥 위에는 첨자형의 포로 결합하였고, 초익공 위에는 용두를 빼내고 장혀와 굴도리를 얹었다. 내부가구는 대량위에 동자주를 얹고 종보를 걸친 뒤 그 위에 다시 판대공을 놓았으며, 겹처마에 조잡한 모조 단청을 하고 있다. 건립연대는 안채보다 빠른 시기로 추측된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고원희가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