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상원미술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상원미술관은 공예/사진/디자인 전문 미술관으로 디자이너와 공예작가들의 내실있는 전시와 커뮤니티를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문화적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2003년 9월 23일, 2년간의 준비기간과 IT 기반하에 신축되는 다기능 미술관으로서 개관되었다. 또한, 시대의 문화와 사회를 반영하는 공예 작품과 디자인 작품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 수집, 보존하는 수장고, 자료실 등이 있으며, 연구기관인 민속공예 연구소, 공예디자인 연구소, 디지털디자인 연구소가 설치되어 있다.서울시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상원미술관은 개관 이래 공예 디자인 전문 미술관으로서의 정체성을 꾸준하게 견지해왔으며, 앞으로도 공예와 디자인 분야의 진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들을 모색하고 전개해 나갈 것이다. 특히, 상원미술관은 부설 민속공예 연구소를 통해 사라져가는 민속공예의 발전적 계승, 모델의 구축을 위한 체계적인 연구 개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상설전시관을 포함한 3개의 전시실에서 그 결과를 반영하는 완초공예, 박공예 등의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닥종이, 미술관 교육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상원미술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