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단종역사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비운의 왕 단종을 새롭게 만날 수 있는 공간, 단종역사관 *단종역사관은 단종문화관광벨트화 계획의 핵심사업의 하나로 추진돼 영월읍 장릉에 설립되었다. 조선 제6대 왕인 단종(端宗 재위 1452∼1455)의 생애와 사육신의 충절을 재조명하기 위해 건립한 전시관으로, 단종의 묘인 장릉(莊陵, 사적 제196호) 경내에 있다. 460평 부지에 총 18억 원을 들여 완공된 단종역사관은 건축총면적 535㎡의 지하 1층·지상 1층 규모에 영상실과 자료전시실, 학습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자료를 통해 단종의 생애와 사육신의 충절을 재조명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 단종역사관에는 무엇을 볼 수 있을까? *이곳에는 세종실록과 문종실록, 단종실록, 세조실록, 조선시대 관복인 대관복과 관복, 내관복 등 조선시대 관련 물품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단종의 세자책봉과 왕위책봉, 단종의 죽음 과정에 대한 기록물, 단종의 죽음을 서술한 책인 ‘단종애사’와 관련된 여러 서적도 전시되어 있다. 그리고 단종의 일대기를 그린 그래픽패널, 생육신과 사육신의 충절을 기린 위패, 족쇄와 신장, 태, 장, 착고 등 조선시대 형구, 태형과 장형, 유형, 사형등 형벌의 종류, 단종어보와 정순 왕후 어보, 조선시대 궁중복식모형인 조복과 영복, 조례복, 단종의 유배지, 영상물, 단종유배행렬 디오라마, 단종의 비인 정순왕후의 유물과 왕후의 능인 사릉(思陵) 디오라마 등이 주제별로 나뉘어 전시되어 있다. 이곳의 모든 자료는 조선왕조실록을 근거로 제작되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1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박충원, 김삿갓문학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단종역사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