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국립청주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충북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 연구하는 곳, 국립청주박물관 *국립청주박물관은 충북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ㆍ연구ㆍ전시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중원문화의 특색을 조명하고자 1987년 10월 30일 개관하였다. 박물관 건물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건축가 김수근 선생이 설계한 한국 현대건축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우암산 동쪽 기슭의 수려한 풍광을 배경으로 자리잡고 있다. 2001년 4월 현재 8,600여 점의 유물을 소장하였으며 이중 2,30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대지 1만 8539.32평, 건축면적 1,838.6평의 철근콘크리트 라멘조 건물이다. 총 4개의 상설전시실과 야외전시실, 어린이전시실, 별관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는데, 상설전시실 중 제1전시실인 선사시대실에는 구석기시대부터 초기 철기시대까지의 고고(考古) 자료를 전시하고, 제2전시실인 삼국시대실에는 삼국의 문화가 복합된 중원지방의 문화적 특성을 알아볼 수 있도록 삼국시대의 역사자료를 전시하였다. 제3전시실인 역사미술실에는 불교조각을 비롯하여 각종 금속공예품·도자기 등을 진열하고, 기획전시실에는 각종 인쇄물·활자 등 인쇄에 관계된 자료를 체계적으로 전시하였다. * 국립청주박물관의 주요 사업 *주요 활동으로는 충북지역 출토 매장문화재의 안전관리 및 보존처리,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충북지역 출토 유물의 전시 및 기획전 개최·순회전 유치·대관 전시 등을 통한 지역문화의 활성화, 전통문화 체험학습을 위한 어린이전시관 운영, 문화유적 조사연구를 통한 전통문화 규명 외에 박물관 공예교실, 문화 공개강좌 등의 다양한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청주박물관, 국립청주박물관위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국립청주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