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국립세종도서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국립세종도서관은 세종특별자치시 내 국립도서관 건립 필요성에 따라 2006년 기본계획이 수립돼 3년 여의 건립기간을 거쳐 지난해 12월 12일 개관하였다. 국내 첫 정책전문도서관인 국립세종도서관은 책을 펼쳐 놓은 모습을 형상화한 모습으로 설계되었으며 총면적 2만 1077㎡, 지상 1~4층, 지하 1~2층 규모이다.지하 1층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자료실이 있으며, 지상 1, 2층에는 정책자료실, 일반자료실, 지상 3층에는 강의실, 회의실, 교육지원실 등의 업무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실 외에 관람객의 편의를 위한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어린이놀이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지상 4층에 있는 식당에서는 중앙호수공원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청소년 이용객들을 위한 도서관 과학교실, 체험형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종합영상음향실에서는 매주 평일 오후에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상영하기도 한다.국립세종도서관은 지난해 12월 글로벌 디자인 웹진 '디자인 붐(www.designboom.com)'이 선정한 '올해의 도서관 Top 10'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세종시 호수마루, 세종시 도서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국립세종도서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