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국립광주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광주전남 문화재를 한 곳에서 만난다, 국립광주박물관 *국립광주박물관은 문화예술의 진흥발전과 국민정서의 함양 및 문화의 지방 균등화를 도모코자 1977년 착공하여 1978년 12월 6일 개관하였다. 광주·전남지역의 문화유산 수집 및 보존관리로 전통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하고, 문화유적 조사·연구, 유물전시, 사회교육 기능을 통한 지역문화 창달과 민족문화 선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한국의 전통양식에 맞추어 지어진 국립광주박물관은 현재 지상 2층, 지하 4층의 건물에 3,305m²(1,000여평) 전시실과 넓은 유물보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넓은 야외전시장겸 정원이 박물관을 감싸고 있다. 또한 1996년 12월 착공한 전시실 개보수 및 수장고 신축공사의 완공으로 기획전시실과 불교미술실이 신설되었다. 개관이래 이 지역의 문화유산을 수집, 보존, 연구, 전시하는데 정성을 쏟아온 우리박물관은 앞으로도 학술조사 연구활동은 물론 활발한 기획전시와 상설전시로 관람객을 맞이할 것이며 지역민을 위한 사회교육에도 더욱 힘을 기울일 것이다. * 국립광주박물관의 소장품 및 전시실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전시 유물은 호남지방의 선사시대 유물, 백제·통일신라·고려·조선시대에 걸친 불교미술품과 각종 도자기 등이 있고, 신안 앞바다의 해저유물 등이다. 1층에는 서화실, 기획전시실Ⅰ·Ⅱ, 불교미술실, 2층에는 선사실, 고대실, 고려도자실, 조선도자실, 신안해저유물실이 있고, 야외에는 고려청자가마터, 각 지석묘, 전 보안사지부도, 광주 장운동 석탑 등이 전시되어 있다. 2007년에는 교육관을 신축하고 어린이 박물관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국립광주과학관, 국립나주박물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국립광주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