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광주학생운동의 얼을 받드는 곳,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광주는 1929년 11월 3일 광주에서 일어나 전국적으로 확산되었던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정신이 깃든 곳이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얼을 길이 빛내어 시민들에게 민주주체 의식을 고취시키고 정서함양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현재 광주학생독립운동의 관련 사료를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154,631여권의 장서와 전산시스템 1,832여석의 좌석을 갖추고 시민의 정보이용요구와 문화활동, 평생교육 증진 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광주학생독립운동이란 무엇인가?’, ‘광주학생독립운동은 왜 일어났는가?’, ‘어떻게 투쟁하였나?’, ‘광주학생독립운동의 계승’이라는 코너로 전시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넓은 녹지공간에는 야외원형무대와 학생독립운동기념탑이 설치되어 있다.* 일제강점기 학생운동의 도화선, 광주학생독립운동 *광주학생독립운동은 1929년 10월 30일 나주역에서 발생한 조선여학생 희롱사건이 불씨가 되어 일어났다. 11월 3일 광주에서 학생들의 항일시위가 벌어졌고, 그 후 학생들이 핵심적 역할을 하고 신간회·조선청년총동맹·조선학생전위동맹 등 사회·청년 단체들이 가세하여 조직적으로 전개되었으며 전국적인 항일민족운동으로 발전하여 약 5개월 동안 지속되면서 5만 4,000여 명이 참여하기에 이르렀다.* 대출정보 : 대출권수 1인 5책 14일 (1회 1주 연장가능)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