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후포 등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동해의 푸른바다와 산야를 끼고 아름다운 해변의 풍광을 자랑하는 후포항은 울진군의 가장 남쪽에 자리한 항구로서 동해안 항로중간에 위치하여 동해중부해역에서 조업하는 선박의 어업전진기지이다. 후포항 끝자락에서 북동쪽 해안선을 따라가면 해발 64m의 풍광이 아름다운 등기산 꼭대기에 올라 등대로 들어서는 입구에 “포항지방해양수산청 후포항로표지관리소”라 씌어진 입간판이 눈에 들어오는데 이곳이 바로 후포등대이다. 등대가 위치한 등기산은 옛날부터 부근을 지나는 선박의 지표역할을 하기 위하여 주간에는 흰 깃발을 꽂아 위치를 알리고 야간에는 봉화 불을 피웠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후포등대는 1968년 1월 최초점등을 하였으며, 불빛은 35km에 이르러 후포앞바다를 운항하는 선박들의 길잡이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후포항과 동해바다를 관망하는 전망대 역할도 한다. 후포항 방파제는 동해에서 이름 난 낚시터로써 사철 낚시꾼들이 몰려 들어 감생어, 흑도미, 학꽁치 등을 잡을 수 있으며, 후포등대 정상에는 어린이 놀이시설과 점 전망대가 있어서 관광객들이 쉬어가기에 좋은 곳이다.* 최초점등일 - 1968년 1월 24일 * 구조 - 백8각형콘크리트조(11m) * 등질 - 섬백광 10초 1섬광(FlW 10s) * 특징 - 옛날부터 깃발과 봉화로 선박의 지표역할을 하던 등기산(燈基山)에 등대가 위치하며 울릉도와 제일 가까운 등대로서 연안표지역할을 한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울진 백년식당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후포 등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