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한산사지삼층석탑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한산사지삼층석탑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한산사지삼층석탑 소개

한산사지삼층석탑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한산사지 삼층석탑은 신율리 탑동마을 옆에 있다. 탑 바로 뒤편으로는 해발 339m의 종산이 배경을 이루고 있으며 탑은 개인이 경작하는 밭 가운데에 있다. 지대석 주변으로는 시멘트로 바닥을 처리하고 그 위로 지대석을 겸한 하대석을 1매 판석으로 하여 지대석을 깔았으나 일부 파손되어 역시 시멘트로 보수하였다. 기단부 증석은 중앙에 탱주가 생략되고 각면에 벽판석 1매씩을 짜맞추어 기단부를 구성하였는데 각 모서리에 세운 우주는 별석으로 하여 삽입시켰다. 갑석은 1매 판석이며 상하는 수평으로 부연이 생략되었고 윗면에는 높직한 각형 2단 괴임을 하여 윗층의 탑신부를 받고 있다.탑신부는 탑신과 옥개석이 각 1석씩으로 1층탑신은 2매를 결구, 탑신으로 삼았으며 각면의 모서리에는 우주가 모각되어 있다. 옥개석은 하면의 층급받침이 각층 3단이며 추녀는 수평이다. 상면의 낙수면은 급경사를 이루다가 전각에 이르러 경쾌한 반전을 보이고 있다. 2층 이상은 급격히 체감되어 탑신이나 옥개석이 짧아지거나 그 폭이 좁아지고 있다. 상륜부는 유실되고 없으나 현재 유사한 자연석을 올려 놓았다.이 석탑이 위치한 곳은 예부터 한산사지로 전해지고 있으며 빈대로 폐사되었다고 전해온다. 석탑의 재질은 부식상태가 심하며 일부 부재(기단부 우주)가 유실되어 시멘트로 보수하는 등 보존상태가 좋은 편이 아니다.또, 석탑의 조형면에서도 탑신이 장대하여 안정감이 결여되고 일부 양식에서 퇴화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시대적으로 뒤떨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기단부에서 우주가 별석으로 삽입되는 특이한 예는 주목되는 부분이라 할 것이다.

더보기

한산사지삼층석탑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산사지삼층석탑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화순 양떼목장, 화순 광화문연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한산사지삼층석탑 여행 관련어

화순 닭칼국수 화순 광화문연가 장성 가볼만한곳 나주 가볼만한곳 국내 조용한 여행지 화순 숲정이 화순 뜨락 화순 금호아쿠아나 화순 포르코로쏘 화순집 화순 적벽투어 화순안양산휴양림 화순 양떼목장 도곡 광화문연가 화순 한정식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산사지삼층석탑 근처 가볼만한 곳

한산사지삼층석탑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화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한산사지삼층석탑 근처 숙소추천

한산사지삼층석탑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개천사

개천사는 화순 천태산 중턱에 있다. 통일신라 헌덕왕 말기(809-825년) 도의선사가 창건했다는 설과 통일 신라 말 도선국사가 창건했다는 설이 있다. 정유재란으로 소실되었다가 복구되었으며 일제강점기에는 용화사로 불리웠다. 천불전이 있었는데 1950년 한국전쟁으로 소실되었다. 1963년에 주지 김태봉이 주민들의 협조로 대웅전과 요사를 중건하였다. 사찰 입구에는 나무벅수가 무심히 서 있고 주변산에는 비자나무숲(도 지정 기념물65호)이 우거져 있다. 개천사에는 석종형과 팔각원당식 부도가 5기 있다. 모두 18~19세기에 조성된 것이다. * 비자나무 숲 해발 494m의 천태산 중턱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숲은 개천사 사찰림(약 15정보)과 사유림(약 6정보)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는 대개 둘레가 2m 이상으로 서수령은 약 3백년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 개천사 중수문도의 맥락이 일어나 왕성하게 됨과 발전하지 못하고, 쇠퇴하게 됨은 운수의 모임과 운수의 흩어짐을 보아 불도의 왕성할 것과 쇠퇴할 것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화순고을의 남쪽에 위치한 천태산의 개천사는 호남의 명승사찰로 신라 초년 중국 한나라 선재 오봉원년(서기 57년)에 창건되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개천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