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파주 산머루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산촌 지역이기는 하나, 문산에서 전곡으로 통하는 국도가 마을 어귀에 있고 남북을 달리는 지방도도 있어 비교적 교통이 편리하여 농산물의 집산지를 이룬다. 파주산머루마을은 8년 전 유일한 교육기관인 용운초등학교마저 폐교된 산간지역이지만, 이 마을의 특산물인 산머루는 맛과 향이 뛰어나 도외지역에서 인기가 높아 마을주민들의 주소득원이 되고 있다.파주산머루마을은 파주시 전체면적 682.5㎢ 중 86.39㎢으로 12.7%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 26%의 농지를 제외한 대부분이 산간 지역으로 시청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교육 및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이다. 하지만 임진강과 감악산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어 환경오염이 전혀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산 정상에 오르면 비무장지대의 생태와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1980년부터 시작한 '산머루 농원'은 마을주민들의 농가소득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2002년에는 산림청의 '산촌개발사업'으로 마을길 뿐만 아니라 각종 부대시설이 들어서면서 아름다운 산촌마을로 탈바꿈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파주 맛집 파주 약선마을, 파주 타샤의정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파주 산머루마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