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청주 무농정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청주 한씨의 유허지, 무농정지 *청주 무농정지(충청북도 지방기념물 제85호)는 청주를 본관으로 하는 가장 대표적인 씨족으로 널리 알려진 청주 한씨의 유허지이다. 이곳은 청주 남쪽의 넓은 들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며, 낮은 구릉 위에 정자를 짓고 농사에 힘쓰도록 권장하였던 곳으로 알려져 왔다. 정자의 옛터는 폐허화되고 숙종 14년(1688년)에 후손 한익저가 세운 유허비만 남아있었는데, 1949년에 후손들이 정자의 옛터에 시멘트로 중건하였다가 1988년 목조로 개건한 것으로, 정면 3칸, 측면 2칸의 목조기와 건물로서 내부는 우물마루에 난간을 돌렸다. 서쪽에 작은 일각 대문이 있고 4면을 담장으로 둘렀으며 앞뜰 좌측에 무농정 유허비가 있다. 무농정 유허비는 높이 93.5cm, 아랫너비 37cm, 윗너비 41.5cm, 두께 18.5cm의 둥근 머리 모양이며, 대략의 연혁이 쓰여 있다. * 무농정지의 유래 *무농정지에 있는 유적비에 따르면 청주한씨의 시조인 한란(韓蘭)이 농사를 짓던 장소에 정자를 지어 ‘무농정(務農亭)’이라 하고 농사를 권장하였다. 그후 정자가 허물어져 없어진 자리에 후손 한익저가 1688년(숙종 14)에 유적비를 세웠다하여 무농정지가 되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청주 니뽕내뽕, 청주 당일치기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청주 무농정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