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창우동 한식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자연경관과 음식을 즐거운 조우, 창우동 한식마을창우동은 경기도 하남시 동쪽 끝에 있는 법정동이다. 동쪽으로 검단산과 한강, 서쪽으로 중부고속도로를 끼고 있다. 검단산에서 발원한 산곡천이 상산곡동과 하산곡동, 창우동을 거쳐 한강으로 유입된다. 산과 강을 접하고 있어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면적에 비해 인구밀도가 낮다. 조선시대에는 광주군 동부면에 속하였다가 1914년 행정구역 개편에 따라 광주군 동부면 창우리가 되었다. 1989년 광주군 동부읍과 서부면, 중부면의 상산곡리가 병합해 하남시가 신설되면서 법정동으로 승격하였다. 법정동인 천현동·하산곡동·상산곡동·배알미동과 함께 지역의 일부가 행정동인 천현동 관할 하에 있다. 자연부락으로 산골·작평리·물문깨·창모루·안창모루·바깥창모루 등이 있다.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하남초등학교·창우초등학교·하남중학교·하남정보산업고등학교 등 교육기관이 많으며, 산 아래쪽에 사찰 호국사와 한국일보 창업주이자 경제기획원장관·부총리를 지낸 장기영(張基榮)의 묘와 개화기 학부·내부대신을 지낸 유길준(兪吉濬)의 묘가 있다. 짝수 해의 음력 10월 초하루에 검단산 산신을 위한 산신제를 올린다. 창우동 한식마을에 대하여1972년도 팔당댐 완공으로 주변지역이 수몰됨에 따라 만들어진 자연경관과 팔당호 조망이 일품이며 하남시 명소인 검단산 등산로에 위치한 한식마을은 매운탕, 잉어찜, 오리탕 등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 음식점 18여개소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하남 스타필드 주변, 하남시 스타필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창우동 한식마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