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증도 우전해수욕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목포에서 49.4km, 지도읍에서 해상 3㎞ 지점(동경 126°1", 북위 35°0")에 있으며, 서쪽은 자은면, 남쪽은 암태면, 북동쪽은 지도읍 그리고 북서쪽은 임자면과 이웃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대의 소금 생산지라는 광활한 태평염전 사이를 지나 한참 가면 남동쪽 바닷가의 우전리에 위치한 우전해수욕장이 있다. 백사장 길이 4km, 폭 100m인 우전해수욕장은 90여개의 무인도들이 점점이 떠있는 수평선이 매우 아름다우며, 맑은 물과 주변의 울창한 소나무숲 때문에 시원스러운 여름날의 피서를 마음껏 맛볼 수 있다. 특히 이 곳 개펄은 게르마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매년 여름이면 '게르마늄 개펄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신안군에서는 게르마늄 성분의 '신안머드화장품'을 개발·판매하였고, 현재는 (유)신안머드에서 판매하고 있다. 신안머드화장품의 특징은 게르마늄, 미네랄, 알긴산이 타 지역 머드보다 많이 함유되고 입자가 미세하며, 청정해역에서 채취한 개펄을 사용함으로써 여러가지 피부활성 성분들에 의해 보습효과와 탄력 증대, 모공 관리 등의 효과를 배가시켜 준다. 또한, 북쪽의 방축리 도덕도 앞 송·원대유물매장해역(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274호)은 600여 년간 바다 속에 잠들어 있던 송·원대 도자기 등 23,024점의 유물들이 발굴되면서, 국내는 물론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증도는 4면이 바다이므로 염전이 많다. 그래서 특산물은 우선 소금을 들 수 있고, 해태 양식도 잘된다. 또한, 주변에서 잡은 생선은 오염되지 않은 청정해역에서 나는 관계로 생선회 맛으로는 일품이다. 증도는 2010년 3월 증도와 사옥도를 잇는 증도대교 개통으로 배를 타지 않고 차를 타고 다리를 건너 섬에 들어 갈 수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신안우전해수욕장, 광주 해수욕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증도 우전해수욕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