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원불교중앙총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원불교중앙총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원불교중앙총부 소개

원불교중앙총부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 원불교의 기틀을 마련하는, 원불교중앙총부 *원불교중앙총부는 익산시 신용동 국도 23번 도로에 원광대학교와 마주하고 있으며 1916년 소태산 대종사 박중빈이 구도 끝에 진리를 깨닫고 세운 종교로, 단군을 교조로하는 대종교, 최제우가 세운 천도교, 강일순이 세운 증산도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4대 민족종교의 하나이다. 이 종교의 특징은 법신불 일원상(○)을 신앙의대상으로 믿는 종교로서 불법의 현대화, 대중화, 생활화를 특히 강조한다는 점이다. 매년 어린이 날에 전국적으로 민속큰잔치 마당을 열어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선조들의 슬기와 전통사상을 전해주고 있다. 중앙총부는 원기 9년(1924) 9월에 교화 기지로 건설하여 공동생활 속에서 교화를 시작한 곳으로 소태산대종사께서 원기 28년(1943) 열반하기까지 주재하여 법을 펴신 전법성지이다. 구내에는 초창 당시의 많은 역사적 자취가 보존되어 있으며 교단을 주재하는 종법사님을 비롯하여 최고 결의기구인 수위단회, 중앙집행기관인 교정원 및 감찰기관인 감찰원, 의결기구인 중앙교의회가 있는 원불교의 본부이다. * 원불교중앙총부가 하는 일 *원불교중앙총부에는 종법사, 수위단회, 중앙교의회, 교정원, 감찰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종법사란 교단의 최고 직위를 가르키며, 수위단회는 교단의 최고 의결기관이다. 중앙교의회는 교단의 결의 기관으로 교헌개정, 예산결산, 중요교산처리 등 교단의 핵심적인 내용을 결의한다. 교정원은 교단의 중앙 집행기관이며, 감찰원은 교단 내 사법 검찰의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더보기

원불교중앙총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원불교중앙총부 특징

이곳은 10대, 5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익산원불교중앙총부, 익산시신용동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원불교중앙총부 여행 관련어

교정원 장응철 원정사 익산시신용동 전북 익산시 대각개교절 대각전 전라북도 익산시 종법사 반백년 익산원불교중앙총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원불교중앙총부 근처 가볼만한 곳

원불교중앙총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북 익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원불교중앙총부 근처 숙소추천

원불교중앙총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남원사

* 보기 드문 평지 사찰, 남원사 *우리나라 사찰은 대체로 산속에 위치해 있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남원사는 보기 드문 평지 사찰이다. 벼 이삭이 익어가는 8월이 어느 날. 장마 뒤끝에 눈부시게 푸른 하늘을 시샘하듯 들녘을 가득 메운 벼들은 빗물에 씻긴 채 물기를 머금고 초록빛이 더욱 짙어져 간다. 시원하게 뚫린 서해안고속도로를 달려 울창한 나무와 숲을 가로질러 난 고불고불한 산길을 지나 노인분들께 물어물어 남원사를 찾아간다. 그러다 더 이상 물어볼 사람이 없어 두리번거릴 때 파란 들판 한 가운데 그림같이 서 있는 사찰이 나타난다. 바로 남원사를 만나게 되는 순간이다.  남원사는 논두렁 사이에 파랗게 익어가는 벼 이삭 사이로 서 있는 아담한 사찰이다. 그곳에서는 장맛비를 맞아 환하게 피어 올라온 분홍빛 연꽃이 우선 맞이해 준다. 일주문을 거쳐 경내로 들어서면 유난히 아름다운 화단이 또 지친 나그네를 맞아준다. 낮은 꽃밭에는 정겨운 우리 꽃들이 수줍게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 아마도 이곳에 도착하게 되면 계절 따라 철철이 피는 또 다른 꽃을 만나게 되고, 그 꽃을 보면 부처님의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다가 미륵전을 들어가면 이곳 소박한 시골의 사찰을 닮은 순박한 모습의 부처님을 만나게 된다. 이제, 이 부처님께 절을 올리면서 불타의 법문을 듣게 되길 희구해 본다.  * 여산장에 들린 후 마국수 한 그릇으로 여행을 장식하자 *남원사는 전라북도 익산시 여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서는 매월 1일과 6일 5일장인 여산장이 열린다. 여행길에서 만나는 사람 사는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1일과 6일에 맞춰 길을 떠나 남원사를 거쳐 여산장을 들리는 것도 좋은 여행 일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익산시의 명물 서동마국수 한 그릇으로 주린 배를 채우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키워줄 것이라 할 수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남원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