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용유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면적 13.603㎢, 해안선 길이 48.2km의 섬으로, 부근에 신불도(新佛島), 삼목도(三木島), 영종도(永宗島), 대무의도(大舞衣島), 장봉도(長峰島), 모도(茅島), 시도(矢島), 신도(信島) 등이 있다. 그 동안에는 영종도와 연륙교로 연결되어 있었으나, 두 섬 사이의 간척지에 인천국제공항이 건설됨으로써 지금은 두 섬이 하나가 되었다. 용유도에는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을왕리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왕산유원지, 선녀바위유원지, 마시란유원지, 읍나루유원지, 거잠포유원지 등이 서남쪽 해안을 따라 조성되어 있으며, 매년 8월초 해양축제와 물고기잡기 대회, 어패류 채취 등 온 가족의 자연학습장으로 좋다. 또한 2001년 인천국제공항개항과 더불어 국내 최초로 해상관광호텔이 들어서고 카지노, 호텔, 위락단지, 골프장 등 천혜의 자연 경관을 이용한 종합관광단지로 변모해 가고 있다. 용유도 해변은 먼 길을 마다하고 달려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바다다. 일찌감치 국민휴양관광지로 개발이 된 탓에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으며 해질녁의 을왕해변은 전국 최고의 낙조를 감상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인천 자기부상열차, 인천 동해막국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용유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