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용문산 토속음식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산행도 즐기고 토속음식도 먹자, 용문산 토속음식마을 * 용문산 토속음식마을은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에 위치해 있다. 신점리는 산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용문천이 남북으로 뻗어 흐른다.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옹점리, 신촌리, 조좌리 일부를 합쳐 신점리가 되어 용문면에 편입되었다. 문화재로는 용문사(龍門寺), 용문사 정지국사부도비(龍門寺正智國師浮屠─碑, 보물 제531호)가 있다. 자연마을로는 독점, 새말, 양사, 샛골, 웃말, 조개골 등이 있다. 독점(옹점)은 양사 동남쪽의 옹기점이 있던 마을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새말은 신점리에서 으뜸 마을로 용문사 앞에 새로 된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양사는 아랫말 남쪽의 절이 둘 있던 마을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샛골은 새말과 양사 사이에 위치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웃말은 새말의 위쪽이며 용문사 앞에 있는 마을이다. 조개골은 조씨가 사는 마을로, 일명 '조계곡'이라고도 부르는 마을이다. * 용문산 토속음식마을에 대하여 * 옛부터 경기의 금강이라 불려온 용문산은 산세가 웅장하고 계곡이 깊어 고산다운 풍모를 가진 양평군의 상징으로 천년고찰 용문사와 더불어 등산로를 오르는 길목의 음식마을은 산채정식, 도토리묵, 손두부 등 토속음식을 맛볼 수 있다. 현재 토속음식마을에는 20여개의 음식점이 운영 중이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바베큐체험장 힐링센터바베큐, 서울 근교 여행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용문산 토속음식마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