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양방산전망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양방산 전망대는 해발664M인 양방산 정상에 세워진 전망타워이다. 남한강이 굽이쳐서 도전리를 휘감아 돌아가는 전경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다. 신단양은 충주다목적댐 건설로 수몰된 지금의 단성면에 군청소재지가 있었는데 현재의 상진리와 도전리 일대로 이전하여 단양읍이 되었다. 80년대 초반에 건설된 계획도시로서 주거.행정.교통등이 양호하게 건설된 신도시이기도 하다. 양방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신단양은 안동시 풍천면 하회마을, 경북 예천의 물도리동과 같은 모습으로 다가 온다. 또한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금수산과 소백산을 조망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전망대에서 신단양 시가지를 양분하는 고개는 상진고개로서 소금정공원이 있는 곳이다. 좌측의 다리는 상진대교와 상진철교로서 중앙선철도와 국도5호선이 지나가고 주로 주거와 숙박시설이 밀집된 곳이다. 우측의 도전리는 행정타운과 시장 그리고 교육시설이 밀집된 곳이다. 남한강을 가로질러 아치형 철골트러스로 지어진 교량은 고수대교로서 신단양을 상징하는 랜드마크 역활을 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단양 전망대, 양방산전망대가는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양방산전망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