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신동입석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선돌, 신동입석 *신동입석은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선돌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높이가 4.5m, 밑둘레 2m이며 묘의 면적은 897㎡이다. 이 선돌의 동쪽 주변을 개간할 때 민무늬토기[無文土器]와 돌도끼 등이 발견된 것으로 보아 청동기시대 고인돌[支石墓]임을 알 수 있다. 낙동강을 끼고 구릉지에 모여 살던 선사인들이 남긴 유물로 조상신을 숭배하거나 묘지를 표시하는 기능을 한 것으로 보인다. 선돌의 아랫부분에 나무아미타불(南無阿彌陀佛)이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는데, 이것은 후세 사람이 새긴 것이다. 선돌의 중앙 부분에는 부러진 흔적이 있는데 원래는 현재의 윗부분도 부러져 셋으로 동강나 있는 것을 보수하여 세웠다. * 청동기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입석 *입석은 다른 말로 선돌이라고 부르는데, 고인돌과 함께 청동기시대에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유물이다. 일반적으로 땅 위에 한 개 또는 몇 개의 큰 돌기둥을 세운 형태를 하고 있는데, 당시 부족간의 경계표시 또는 신앙의 대상이 되는 기념비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문화재 정보]지정종목 : 시도기념물 지정번호 : 경북기념물 제29호 지정연도 : 1972년 12월 29일 시대 : 청동기시대 종류 : 고인돌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군위 가볼만한곳, 칠곡 양떼목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신동입석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