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서산동문동 오층석탑 및 당간지주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이 유물들은 고려 말에 큰 사찰이 있어서 대사동이란 동명까지 붙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일명 대사동탑이라는 삼층석탑과 당간지주다. 현재 석탑의 총 높이는 5m 이며, 이중기단과 탑신과 옥개석을 갖추고 있다. 각층 탑신에는 우주가 모각되어 있으며, 옥개석은 4단 받침에 전각의 반전이 있는 개석이다. 상륜부는 남아있지 않다. 또한 이 탑과 같은 장소에 있는 당간지주는 탑과 같은 시대에 조성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두 지주가 마주 서 있으나, 기단석의 매몰과 유실로 상태를 확인할 수 없다. 또한 두 지주의 높이가 각기 달라, 한쪽은 3.96m 이고 다른 한쪽은 3.81m 이다. 정상부가 파손돼 없어져, 총 높이가 동일하지 않게 된 것으로 보인다.* 지정현황[서산동문동오층석탑] 시도유형문화재 제195호(2008.04.10)[서산동문동당간지주] 시도유형문화재 제196호(2008.04.10)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안면도 가볼만한곳, 서산 구름치즈찜닭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서산동문동 오층석탑 및 당간지주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서산동문동 오층석탑 및 당간지주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