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보문산공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역사와 자연, 레저가 있는 공간, 보문산공원 *중구는 대전광역시의 심장부로 보문산, 방화산 등이 있다. 보문산은 대전광역시 중심부 남쪽에 솟은 산으로, 보물이 묻혀 있다 하여 '보물산'이라 불리었다가 보문산이 되었다고 하며 시민으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대전의 대표적인 공원이다. 대전 중심부의 남쪽에 위치한 보문산(457.6m)은 1965년 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약수터가 많고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이 많이 피며, 가을에는 그간 단풍림 조성으로 고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이곳에는 보문산성과 보문사지, 야외음악당, 전망대, 유희시설, 케이블카가 있고 시루봉길 등 10여 개의 등산로가 있어 운동하기에 좋다. 보문산에서는 등산과 함께 위락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사정공원의 실내 롤러스케이트장, 축구장을 비롯한 각종 레포츠 시설, 야외음악당, 케이블카, 그린랜드, 청년광장 등이 있으며, 시루봉 아래 고촉사에는 미륵상을 닮은 자연 암석이 있다. * 보문산의 문화유적 *보문산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은 보문산성(대전광역시 기념물 제10호)이다. 이 산성은 둘레 약 3백m 의 퇴뫼꼴 석축산성이다. 동남부의 성벽은 거의 무너졌으나 윤곽이 분명하고 북쪽의 높은 위치는 장대 터라고 여겨진다. 백제 후기에 축성됐으며 백제 부흥운동의 주요 거점이었다. 또다른 문화유적으로는 고려시대 불상으로 큰 바위에 선각된 마애여래좌상(유형문화재 제 19호)가 있고, 유회당 권이진 선생이 조상의 묘를 지키기 위하여 지은 묘막인 여경암·거업재·산신당(유형문화재 제 18호), 고려시대 창건된 사찰인 보문사지(기념물 제4호), 자연미륵불이 있는 고촉사 등이 대표적이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오거리 신호, 식장산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보문산공원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