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목은영당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목은 이색의 영정을 봉안하고 있는. 목은영당목은영당(牧隱影堂)은 조선 숙종 36년(1710년)에 창건되었으며, 1979년에 중건되었다. 본 영당에는 고려말의 문신이며 성리학자인 목은 이색의 영정을 봉안하고 있다. 목은영당 내의 건물로서 주성강당(酒城講堂, 충북 문화재자료 제 17호)은 유학자들이 학문을 닦는 장소로 사용되던 곳이다. 강당 건물의 정확한 창건연대는 알 수 없으나, 창건 후 수차례의 보수가 있었으며, 1996년 지붕 및 서까래 보수공사로 옛모습에 가깝게 복원되었다. 주성강당은 정면 5칸, 측면 2칸의 기와건물로 중앙에 대청마루를 두고 좌우로 온돌방을 설치했으며, 자연석 기단위에 덤벙주초를 설치하고 네모로 된 기둥을 세웠다. 특히 대들보는 크고 고졸하며, 각 부재가 잘 남아 있어 조선시대의 목재 다루는 법을 잘 보여주고 있다. 목은 이색 선생에 대하여목은 이생 선생은 고려 말의 문신·학자. 은 정몽주, 야은 길재와 함께 고려시대 삼은(三隱)의 한사람이다. 정방 폐지, 3년상을 제도화하고, 김구용·정몽주 등과 강론, 성리학 발전에 공헌했다. 우왕의 사부였다. 위화도 회군 후 창(昌)을 즉위시켜 이성계를 억제하려 했다. 조선 태조가 한산백에 책봉했으나 사양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청주 니뽕내뽕, 청주 당일치기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목은영당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