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맹방 벚꽃길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삼척시 맹방해수욕장 부근의 7번 국도 도로변에 벚나무 가로수가 있어 해마다 4월이면 하얀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벚꽃길은 삼척시 남쪽의 한치재를 넘어 근덕면으로 들어선 후 한치밑 마을에서부터 맹방해수욕장 입구를 지나 교가리 삼척전자공업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약 4km 구간에 걸쳐 형성되어 있다. 이곳의 벚나무는 수령이 20년 정도를 조금 지난 청년기 나무들로 밑동이 그다지 굵은 편은 아니지만 일직선 상으로 쭉 뻗은 가로변에서 자라고 있어 지나는 행렬에게 환상의 벚꽃터널을 만들어준다.이곳의 벚꽃은 대략 매년 4월 15일을 전후로 해서 활짝 핀다. 그러나 바닷가와 근접해 있어 심하게 폭풍우가 한바탕 지나가면 단 한번의 꽃비를 길 위에 뿌리고서는 가지만 남겨놓아 만발한 꽃송이를 감상할 수 있는 기간이 짧다는게 단점이다. 벚꽃 가로수길에서 바닷가로 조금만 나가면 수심이 얕고 모래가 고와 명사십리라는 별칭이 붙은 맹방해수욕장 해변이다. 삼척시에서는 벚꽃 가로수길과 맹방해변, 사랑의 설화가 담긴 해신당, 동양 최대의 석회동굴인 환선굴 내부의 "사랑의 맹세 구역", 정라진 해안도로 등을 묶어 "연인들의 테마기행 코스" 로 소개하고 있다.* 개화시기 - 매년 4월 중순 * 맹방벚꽃길 - 근덕면 상맹방리(한재밑)~교가리(약4㎞) * 맹방유채밭 - 근덕면 상맹방리(벚꽃길 옆, 약 16,529m²)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삼척 여행코스, 삼척 서진닭갈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맹방 벚꽃길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