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대가천계곡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아름다움 절경이 일품인 계곡, 대가천계곡(무흘구곡) *김천시 증산면에서 성주댐을 지나 고령 방면으로 이어지는 대가천계곡. 이 계곡은 한강 정구 선생이 남송 때의 주희가 노래한 <무이구곡>을 본받아 지은 <무흘구곡>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탄성이 절로 나오는 비경을 간직한 곳이다. 기암괴석이 많고 맑은 물이 폭 넓은 계류를 이루어 피서철이면 야영객과 피서객으로 붐빈다. * 대가천계곡의 다양한 볼거리와 드라이브 코스 *수륜면 신정리 회연서원 옆에는 봉황이 나는 듯한 형상의 봉비암이 있고, 절벽 밑으로는 수정 같은 맑은 물이 소(沼)를 이루며 돌아 흐른다. 성주댐을 지나 김천으로 이어지는 대가천계곡에 옛날 대가천을 오르내리는 배를 매어 두었다는 배바위와 기이한 모습을 한 선바위가 있다. 수도암 계곡과 청암사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물이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대가천 계곡은 곡폭이 넓어 여름철 캠핑 장소로 더없이 좋으며, 대가천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30번 국도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소문나 있다. ※ 성주군에는 1∼5곡만 있고 김천시에는 6∼9곡이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성주 대가천계곡, 무흘계곡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대가천계곡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