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국회의사당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여의도 면적 80만 평 가운데 의사당 대지 10만 평에 건물면적 2만 4,636평을 차지하는 지하 2층 지상 8층의 석조건물이다. 단일 의사당 건물로는 동양에서 제일 크며, 장차 남북통일이 되고 의회제도가 양원제로 채택 되더라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되었다. 6년의 공사 끝에 1975년 8월에 준공되었으며, 현대식 건물에 한국의 전통미를 가미하였다. 의사당을 둘러싸고 있는 24개의 기둥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뜻하며, '돔' 지붕은 국민의 의견들이 찬반토론을 거쳐 하나의 결론을 내린다는 의회 민주정치의 본질을 상징한다. * 국회의 방청 국회의 회의공개원칙에 따라 본회의에서의 국회의원의 국정심의 과정을 일반 국민에게 직접 공개하는 것으로서 의원소개에 의한 방청과 일반방청으로 구분한다. * 의원소개방청 주로 국회의원 지역구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방청으로 국회의원의 소개를 얻어 신청한다. * 국회의 참관 국회의 방청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국회의사당의 각종 시설물과 전시물을 둘러보는 것이다.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국회의사당역, 국회의사당 기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의사당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