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국립산악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2014년 완공된 국립산악박물관은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있다. 세계적인 산악강국인 우리나라의 등산 역사 문화와 등반 기록 등을 재조명함으로써 우리 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산악문화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한다. 박물관 내에는 세계사 속에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산악 등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과 우리나라 주요 산악인들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전시실 등이 있다. 특히 불굴의 의지로 험준한 설산을 오르는 산악인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상징 조형물 '영원한 도전'이 눈에 띈다. 이 밖에도 아름다운 명산과 숲길을 그래픽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공간과 산악다큐멘터리나 산악영화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실 등이 있다. 또한, 산악 안전, 등산 과학 등 산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을 실감나게 배울 수 있는 산악 교실, 저산소를 이용하여 고산의 환경을 재현한 고산 체험실, 산악레포츠 중 하나인 스포츠 클라이밍을 체험할 수 있는 실내암벽체험실 등이 있어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속초 산악박물관, 속초 시립 박물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국립산악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