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고래문화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고래문화마을’은 우리나라 최대의 포경전진기지였던 울산 장생포에 조성된 고래 테마 마을이다. 이곳에는 장생포 옛 마을, 실물 크기의 고래를 형상화한 고래조각정원, 고래광장, 고래이야기길, 고래만나는 길, 선사시대 고래마당 등 고래와 관련된 특색 있는 여러 시설이 들어서 있다. 특히 포경산업이 절정에 달했던 1960~1970년대 울산 장생포의 동네 풍경을 그대로 복원한 장생포 옛 마을이 인상적이다. 추억의 학교, 우체국, 이발소, 사진관, 전파사, 구멍가게, 방앗간, 고래해체장, 고래착유장 등 총 23동의 건물과 당시의 생활 소품, 거리 풍경을 고스란히 재현해 놓았다.이 외에도 각종 수중식물을 만날 수 있는 수생식물원과 주말이면 다양한 공연이 열리는 야외무대, 아이들과 함께 놀기 좋은 고래놀이터 등 다양한 이용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근 개통한 울산대교로 인해 교통과 접근성이 용이해졌으며, 매년 열리는 울산고래축제 개최 등과 맞물려 명실상부한 울산의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울산 샐러드, 울산 여행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고래문화마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