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경주시 관광특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경주시 관광특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경주시 관광특구 소개

경주시 관광특구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신라시대 천년 고도였던 경주는 국내 최대의 관광 도시다. 그 자체로 거대한 야외 박물관이라 할 만큼 곳곳에 문화재가 산재해 있다. 걸어 다니는 모든 길이 유적지이고 보이는 모든 경치가 산 역사이며 만나는 모든 것이 문화재라고 해도 좋은 한국의 대표 역사 문화 도시다. 그것을 증명하듯 문화재로 지정된 명소만도 300여 개에 이르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도 많다.경주 관광 특구로 지정된 시내 지구는 남산 지구, 월성 지구, 대릉원 지구, 황룡사 지구, 산성 지구 등으로 구분된다. 이곳의 52개 문화재가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다. 무심한 듯 보이는 작은 언덕은 왕의 무덤이고 스쳐 지나는 잔디마당은 오랜 역사를 지닌 사찰의 터다.수많은 보물이 깃든 남산은 그 자체가 문화재라 할 만하다. 걸음을 내딛는 곳마다 석탑과 마애불상이 자리하고 있다. 불국지구에는 경주의 대표 유적인 불국사와 석굴암, 경주민속공예촌, 신라역사과학관, 괘릉 등이 자리하고 있다.보문호를 중심으로 다양한 놀이 시설과 호텔이 몰려 있는 보문 지구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을 비롯해 경주월드, 신라밀레니엄파크 등의 레저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봄에는 벚꽃길이 장관이며 매년 이 길을 따라 달리는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경주시 관광특구 현황1) 범위 : 경주시 일대 시내 지구, 보문 지구, 불국 지구2) 면적 : 32,650,000㎡3) 관광특구 지정일 : 1994년 8월 31일* 경주시 관광특구 시설 현황불국사, 석굴암, 대릉원, 남산, 보문호, 신라밀레니엄파크,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경주화백컨벤션센터 등

더보기

경주시 관광특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주시 관광특구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경주, 경주 여행 가시려는분 주목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경주시 관광특구 여행 관련어

경주 삼릉 경주 펜션 포항 여행 생생정보 경주 문어짬뽕 경주 맛집 경주국립공원 경주 여행 가시려는분 주목 서울3대한정식 경주 서민식당 숯불갈비 경주 첨성대 맛집 동궁원 경주 먹방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 경주 생생정보통 콩이랑순두부정식

경주시 관광특구 근처 가볼만한 곳

경주시 관광특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경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경주시 관광특구 근처 숙소추천

경주시 관광특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주 계림

이 숲은 첨성대(瞻星臺)와 월성(月城)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경주 김씨의 시조 알지(閼智)가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사적 제19호) 신라 탈해왕(脫解王) 때 호공(瓠公)이 이 숲에서 닭이 우는 소리를 들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나뭇가지에 금궤(金櫃)가 빛을 내며 걸려 있었다. 이 사실을 임금께 아뢰어 왕이 몸소 숲에 가서 금궤를 내렸다. 뚜껑을 열자 궤 속에서 사내아이가 나왔다하여 성(姓)을 김(金), 이름을 알지라 하고, 본래 시림(始林), 구림(鳩林)이라 하던 이 숲을 계림(鷄林)으로 부르게 되었다. 계림은 신라의 國號(국호)로도 쓰이게도 되었다. 펑퍼짐한 숲에는 느티나무 등의 옛나무들이 울창하게 우거지고 북쪽에서 서쪽으로 작은 실개천이 돌아흐른다. 왕은 알지를 태자로 삼았으나 후에 박씨 왕족인 파사왕에게 왕위가 계승되어 왕이 되지 못했고, 후대 내물왕대부터 신라 김씨가 왕족이 되었다. 경내의 비는 조선 순조(純祖) 3년(1803)에 세워진 것으로 김알지 탄생에 관한 기록이 새겨져 있다. 신라 왕성 가까이 있는 신성한 숲으로 신라 김씨 왕족 탄생지로 신성시되고 있으며 지금도 계림에는 왕버들과 느티나무가 하늘을 가릴 듯하다. 대릉원-계림-반월성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옆에는 봄이면 노란 유채꽃이 유적지의 운치를 더 깊게 해준다.
경치가좋은 이벤트하기좋은 사진찍기좋은
경주 계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