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경주시 관광특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신라시대 천년 고도였던 경주는 국내 최대의 관광 도시다. 그 자체로 거대한 야외 박물관이라 할 만큼 곳곳에 문화재가 산재해 있다. 걸어 다니는 모든 길이 유적지이고 보이는 모든 경치가 산 역사이며 만나는 모든 것이 문화재라고 해도 좋은 한국의 대표 역사 문화 도시다. 그것을 증명하듯 문화재로 지정된 명소만도 300여 개에 이르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도 많다.경주 관광 특구로 지정된 시내 지구는 남산 지구, 월성 지구, 대릉원 지구, 황룡사 지구, 산성 지구 등으로 구분된다. 이곳의 52개 문화재가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다. 무심한 듯 보이는 작은 언덕은 왕의 무덤이고 스쳐 지나는 잔디마당은 오랜 역사를 지닌 사찰의 터다.수많은 보물이 깃든 남산은 그 자체가 문화재라 할 만하다. 걸음을 내딛는 곳마다 석탑과 마애불상이 자리하고 있다. 불국지구에는 경주의 대표 유적인 불국사와 석굴암, 경주민속공예촌, 신라역사과학관, 괘릉 등이 자리하고 있다.보문호를 중심으로 다양한 놀이 시설과 호텔이 몰려 있는 보문 지구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을 비롯해 경주월드, 신라밀레니엄파크 등의 레저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봄에는 벚꽃길이 장관이며 매년 이 길을 따라 달리는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경주시 관광특구 현황1) 범위 : 경주시 일대 시내 지구, 보문 지구, 불국 지구2) 면적 : 32,650,000㎡3) 관광특구 지정일 : 1994년 8월 31일* 경주시 관광특구 시설 현황불국사, 석굴암, 대릉원, 남산, 보문호, 신라밀레니엄파크,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경주화백컨벤션센터 등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경주, 경주 여행 가시려는분 주목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경주시 관광특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